경북 예천군은 오는 11월 1일부터 18일 동안 시행되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 현장조사를 담당하는 조사요원 83명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통계청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복지, 주택 등 각종 계획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것을 말한다. 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조사관리자(조사 업무 총괄) 8명, △조사지원담당자(현장조사지도‧지원) 4명, △조사원(가구를 방문해 조사표 작성) 71명이다.
지원자격은 만18세 이상으로 조사기간 중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주택기초조사 등 통계조사 유경험자, △조사 지역 거주자, △스마트폰‧태플릿 등 스마트 기기 활용이 원활한 자, △저소득층, △다자녀 보육가구, △북한이탈 주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우대 선발 한다.
조사요원 신청‧접수는 예천군 홈페이지 ‘공고/고시’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예천군청 행정지원실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되고 합격자는 9월 11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 단위로 실시되는 대규모 통계조사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진 우수한 조사요원들이 적극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