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방경찰청(청장 강성복)은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5월 7일부터 5월 27일까지 3주간 전남 도내 초‧중‧고등학교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모여라, 친구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도내 초·중·고교 학급 또는 학교 단위로 누구나 두 기관의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학급 또는 학교 대표자가 댓글로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급 또는 학교 사연을 올린 후 친구들이 답 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한편 답 글 달기는 해당 학급 또는 학교 구성원 뿐 만 아니라 졸업생, 학부모, 지역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
전남경찰은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댓글 사연과 답 글 참여율 등을 심사해 총 7개 학급 또는 학교에 치킨을 직접 배달하고 홍보단의 축하 공연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정성록 홍보계장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학교나 학급의 단합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 가며 친구들과 치킨을 함께 먹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청과 전남교육청은 앞서 3월 중 신학기 친해지고 싶은 친구와 친해지는 계기도 만들고 치킨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반갑다! 친구야!'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벤트에는 총 910개의 참여 댓글이 달리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총 179명의 학생에게 치킨이 전달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