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은 2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및 공공도서관 전 직원과 관내 초·중학교 민원업무 담당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친절도 제고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복한 소통을 위한 힐링 기법을 습득해 ‘행복한 나’로 거듭나고 민원인과 감성을 나누는 기법을 공유함으로써 자신과 민원인 그리고 장흥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09년부터 친절교육 분야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장윤정 초청강사는 ‘즐거운 직장 행복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내가 먼저 행복해져야 직장 내 다양한 인간관계와 민원인들과의 마찰로 인한 갈등도 극복할 수 있다” 면서 직무수행과 관련된 전화응대 예절, 서비스 마인드 제고 등 고객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한 실천 노하우를 전달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관내 중학교 한 민원담당자는 “앞으로는 민원인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직원도 평생 고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배려하고 솔선수범하여 행복한 일터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귀남 교육장은 “공무원에게 있어 친절은 변하지 않을 가치” 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흥교육 가족들의 친절도가 향상되어 행복한 직장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