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는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2017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지난 6월 실시해 찾아가는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20개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공모사업은 5개 분야에 총 10개 팀을 선정해 최대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인 ‘2017 해봄 주민공모사업’은 도시미관개선, 관광자원 발굴, 지역사업 발굴, 탄광문화 복원, 공동체회복 등 5개 분야를 포함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은 물론 주민공모사업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 고한행정복지센터에서 김동호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 주민스스로 지역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추진의지가 중요한 만큼 지역 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을 검토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모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재)3·3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