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에는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사무총장, 백재현 예결위원장, 윤후덕 예결위 간사, 이한규 예결위수석전문위원, 안호영 의원 등이 참석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예산심의과정에서 공조방안과 지역현안 및 지역공약사업, 주요 SOC사업에 대해 지역의 요구사항을 듣고 당 차원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나섰다.
전북도는 더불어민주당과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드시 반영해야 하는 필수 예산사업과 현안에 대해 지원 필요성과 절박한 상황을 설명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대선공약과 국정과제의 이행을 위한 법령 제·개정과 새만금 SOC 구축사업 등 필수 국가예산 확보 대상사업에 대하여 집중 논의하가 있었다.
이어 전북발전의 지렛대가 될 2023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는 지원 특별법 제정, 조직위원회 구성 등 신속한 추진체계를 갖추고, 잼버리행사장으로 활용될 부지의 매립·조성을 위한 기반시설 조기 구축을 위한 용역비 146억원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예산 막바지 단계까지 더불어민주당과 전라북도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데 뜻을 함께 했다.
한편, 전북도는 정부예산안에 미반영 되거나 부족반영된 핵심사업에 대해 지역 정치권은 물론 시군과 협력하고, 연 현역 국회의원 등과 다각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예산 증액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