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22일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정선군 종합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전정환 정선군수와 각 실과소단장, 정선경찰서, 정선소방서, 8087부대 1대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별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비 실행계획 및 추진실적에 대한 보고와 함께 토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군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전통시장 관광객 유입대책과 동계올림픽 홍보 이미지 개선사업 등의 신규 사업을 협의했다.
아울러 정선 곤드레나물 등 지역특산품 관광상품화 및 보행자 중심 도로개설, 다문화 가정과 군민대상 동계올림픽 순회홍보, 동계올림픽 홍보관 운영 등의 특수시책과 각 기관별 동계올림픽 준비대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군에서는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미래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총 8190억6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82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경찰서를 비롯한 정선소방서, 8087부대 1대대에서는 동계올림픽 붐 조성과 참여열기 확산, 선수단 및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한 치안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은 세계인 모두가 즐기는 축제인 동시에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이 넘치는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