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대표 함승희)는 지난 12일 강원랜드컨벤션호텔에서 김홍진 전 KT사장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강원랜드의 혁신’을 주제로 지식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지식콘서트는 5회째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환경변화에 강원랜드가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홍진 전 KT 사장은 “4차 산업혁명은 더 이상 미뤄둘 수 없는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특히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삶의 질과 노동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키 포인트가 바로 4차 산업혁명이다”고 진단했다.
또한 파리 세느강변 인공비치, 세계 최고의 가전 쇼 CES 등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소개하면서 “리조트기업이 포럼, 컨퍼런스를 유치함에 있어 저녁시간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아울러“강원랜드의 모든 임직원이 산악지형이라는 이점을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강원랜드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제시했다.
한편 이번 특강 초빙 강사인 김홍진 전 KT사장은 35년 동안 소프트웨어·통신장비·통신서비스 분야의 국내외 기업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워크 포럼의장, 정부 3.0 민간자문위원 등 각종 사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