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관과 협력해 여성특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양한 여성특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어 여성 취‧창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혁신센터는 지난 20일 여성 예비창업자와 사회적경제 여성기업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사회적협동조합마을과복지연구소(이사장 권지훈)와 연계해 원주지역 관광·사회적 경제분야 창업사례와 산업관광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27일에도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자 이희경)와 연계해 지역 내 경력단절 여성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종창조경제혁신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창업가정신 체험 프로그램과 사회적협동조합마을과복지연구소에서의 사회적경제 이해 및 창업 특강을 통해 자신감을 갖도록 했다.
최길성 세종시창조혁신센터장은 “여성친화도시 세종시에 거주하는 여성들이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를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여성특화 맞춤형 취·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탐방에 참여한 김 모 씨는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원치 않게 직장을 구하기 어렵게 됐는데, 이제는 여유시간도 생겨 내가 가진 재능으로 무언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고 싶어 참여했다”며 “단순히 탐방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컨설팅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창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