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원봉사연맹과 천사나눔장학재단이 공동 주최한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봉사하며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지역 독거노인, 국가유공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한 해 동안 이뤄진 봉사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안천웅 전국자원봉사연맹 사무총장의 대회사, 진용환 대구 서구 부구청장·김부겸 국회의원, 최규옥 WBC복지TV중앙방송 회장, 이상근 대구광역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타의 모범이 된 불우학생 100명이 교육청 및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이동준 등 대중가요 가수공연에 이어 마술, 전자바이올린 공연, 한복쇼 등 다양한 공연으로 흥을 북돋웠다. 참석자들은 서로를 격려하고 향후 꾸준한 자원봉사활동 참여 및 확산을 기약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정부의 지원금 없이 시민의 도움으로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등 전국 26개 지역에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설립하여 독거노인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하여 무료급식을 진행하는 단체다. 또 사랑의 도시락 배달, 효도관광, 영정(장수)사진 촬영, 해외빈민촌 우물파주기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