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는 오는 설 연휴 기간 중 일부 행정 서비스와 정보통신망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경기도 통합데이터센터 구축에 따른 정보자원 이전 작업 과정에서 도청 행정망과 연계된 시·군 정보통신망을 재설정하기 위한 조치다.
서비스 중단 기간은 오는 13일 오후 7시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다. 이 기간 동안 무인민원발급기 관외 발급 서비스는 14일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8시간 중단되며, 시 홈페이지(대표·의회·보건소)는 14일 0시부터 오전 9시까지 9시간 동안 접속이 제한된다.
특히 설 연휴 기간 이용 수요가 많은 무인민원발급기의 관외 발급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는 만큼,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 서류가 필요한 시민은 사전에 발급받거나 온라인 민원 서비스 ‘정부24’를 이용해야 한다.
시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에 안내문을 게시하고, 휴대전화를 활용한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 당직 민원은 수기로 처리해 업무 공백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데이터센터 구축을 통해 향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 서류 발급 등 필요한 업무는 서비스 중단 전에 미리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