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 모빌리티 박람회'가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고양시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한국드론혁신협회가 주관하며, 항공 무인이동체,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들이 전시된다.
전시품목으로는 무인항공기 관련 부품과 활용 서비스 및 기술, 데이터 활용 기술 등이 있으며 UAM 시뮬레이션, 버티포트 및 운항교통 관리 기술까지 미래 교통의 핵심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페러다임', '모빌리티를 활용한 드론봇 전투체계', '무인이동체(드론) 시험 및 인증 세미나', 'K-UAM 항공기 개발 전략 및 계획' 등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포스코, SK텔레콤, LIG넥스원 등 대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며 태안, 남원, 여수, 제주 등 지자체들 역시 참가한다. 이들 대기업과 지자체는 물류, 국방, 도시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UAM 기술 활용 방안을 협의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체험존도 운영된다. 드론 엔터존에서는 드론 빙고와 사격, 드론 농구 외에도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경비행기 체험존에서는 실제 경비행기 조종석에 탑승해 비행기 조종을 체험할 수 있어 하공 기술에 관심 있는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