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임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종길)는 11일 임계면 복지회관에서 지역 내 소외계층 총 28가구를 위해 갈비찜, 모듬전, 송편, 도라지무침 등 명절 음식을 손수 마련하고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하고 위문했다.
이번 추석명절 행사는 임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임계면 생활밀착형 관계기관(임계파출소, 임계119생활안전센터, 임계우체국, 임계농협, 평창영월정선축산업협동조합,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임계면주민자치회)과 임계면적십자봉사회 국한담 봉사자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추석명절 대표음식인 갈비찜, 송편, 모듬전, 도라지무침을 직접 만들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가구 총 28가구에 가가호호 방문하고 전달했다.
또 이날 정선군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채혁)에서도 추석 명절을 맞아 외롭게 명절을 보내시는 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25가구를 방문해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풍요로운 추석 명절에 소외계층에게 ‘행복가득 명절 꾸러미’를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 연계사업(250만 원)으로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했다.
행복가득 명절 꾸러미는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든 전과 잡채 및 떡, 과일, 고기, 약과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으며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정성 들여 만든 음식을 전달했다.
아울러 정선군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수경)도 이날 추석 명절을 맞아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 독거노인 자매결연 대상자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역 내 경로당 13곳, 어려운 이웃 50가구와 지역 내 독거노인 12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로당에는 떡(절편), 어려운 이웃 50가구에는 추석맞이 위문금 5만 원과 지역 내 독거노인에게는 한과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