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9월부터 지방세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활용, 지방세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해 군민들이 지방세 체납액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 없이 본인 명의 핸드폰 카카오톡으로 체납안내문을 받을 수 있으며 암호화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고 있어 본인 인증을 통해서만 체납안내문 열람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효과적이다.
또한, 체납안내문 열람과 동시에 가상계좌, 간편납부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즉시 납부도 가능하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거주불명자 및 해외체류자 등 고지서 송달이 불가능한 납세자에게 전자고지를 통해 체납 사실을 알림으로써 소액 체납 징수 및 고지서 미송달 사유로 인한 체납 징수에 효과적이며 종이 체납안내문 발송 비용보다 발송 비용이 적어 예산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안명일 세무과장은 “카카오톡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예산 절감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체납 내역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납부할 수 있어 납세 편의 증대 및 지방세 징수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더 쉽고 편한 납세자 맞춤형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