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초중고교생들의 설원 축제인 제16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배 학생 스키·스노보드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북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프레시안> 전북취재본부와 전북 스키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각 남녀 부문으로 나뉘어 경기가 치러졌다.
경기 결과 대한스키협회 선수로 등록되지 않은 이성용(무주중 3)이 30'64"로 중등부(남)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해 이 대회에서 고등부 1위를 차지했던 이세현(김제지평선고 3)이 대회 2연패를 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여자 중등부에서는 박다은(무주중 1)이 30'36"으로 1위를 차지하며 기대를 모았다.
전북자치도 스키협회 관계자는 "지난 대회에 비해 슬로프의 상태가 좋지 않아 걱정이 많았으나 의외로 참가자들의 기량이 뛰어나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내년 대회는 일반부와 선수부로 나누어 참여 폭을 더욱 넓혀 명실상부한 전북 학생 최고의 대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부문별 입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여자 초등저학년부 △1위 이루희(전주 한들초2) △2위박사랑(김제 황산초2)
◇남자 초등저학년부 △1위 강필규(무주중앙초2) △2위 김이든(전주교대부설초3) △3위 김노아(전주교대부설초3)
◇여자 초등고학년부 △1위 이루하(전주 한들초4)
◇남자 초등고학년부 △1위 이준서(무주중앙초6) △2위 신해준(전주만성초4) △3위 염지훈(전주 효천초 5)
◇여자 중등부 △1위 박다은(무주중1)
◇남자 중등부 △1위 이성용(무주중3) △2위 김도희(무주중3) △3위 최건희(전주만성중1)
◇여자 고등부 △해당 수상자 없음
◇남자 고등부 △1위 이세현(김제지평선고 3)
김대홍 기자(=무주)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