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영양 특화사업인 ‘모두 함께 3Go–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 실천 이벤트’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등록 어린이 급식소에서 3대 과제(3Go-손은 씻Go, 영양은 채우Go, 식판은 비우Go) 중 하나의 과제 이상을 선택해 어린이들이 실천하는 모습을 짧은 영상(숏폼)으로 제작한 후 센터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78개소 2342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센터는 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식사 전 손 씻기, 편식 감소, 잔반 감소) 개선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과 성장발육을 돕고자 이번에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참여 급식소에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한 주스와 건강 위해가능 영양성분이 적고, 칼슘 함량이 높은 빵을 선물로 제공했다.
문혜경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창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해준 어린이 급식소 원장님과 교직원분들께 감사하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개인위생을 비롯해 편식 감소, 잔반 감소 등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의 경우 창원대(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처음 위탁을 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 맞춤식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