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25일 폴리텍홀 2층 대강당에서 미국 CGTECH와 공동주최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이하 소부장) 기술세미나를 열었다.
행사는 올해 산업맞춤형 전문기술인력양성을 위한 소부장 특화단지 재직자 교육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CNC공작기계 및 5축 가공 기술인들의 기술 교류와 네크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오동수 산학협력단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부터 4년간 주관기관인 창원폴리텍대학과 공동연구개발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는 소부장특화단지 재직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소부장 특화단지재직자 교육을 확대하기 위한 5축 가공기를 활용하는 기술자들과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2022년 소부장 특화단지 재직자 교육사업 홍보, 국산 5축 관련 최신 기술 공유, 관련 기업들의 상호 간 기술 교류, 기술 자문, 그리고 연구·개발사업(R&D)을 통한 정부 지원정책 설명회 등으로 이어갔다.
대학 내 미래신성장동력 개편학과인 금형가공시스템과의 AI첨단기술융합센터를 방문해 창원폴리텍대학 강민석 교수가 개발한 장비·툴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현 보이면서 50명의 기술자들과 함께 상호 네크워킹을 강화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창원폴리텍대학에서 진행하는 소부장 특화단지 재직자 교육은 올해 11월말까지 진행된다.
창원폴리텍대학은 10년 평균 85.1%의 높은 취업률(2021~2020년 대학정부공시 기준)과 취업유지율 91.9%(2022년 대학 정보 공시 기준)을 보이는 취업 명문 대학이다.
내달 7일부터 2년제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을 앞두고 있다.
행사에는 CGTECH(주) 임재영 대표와 국내에서 VERCUT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5축 장비로 가공을 하는 24개사(한국항공우주산업,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두산에너빌리티, APMC, SAMCO, 삼정테크 등) 기술자 50명이 참석했다.
창원폴리텍대학에서는 산학협력단 오동수 단장, 그리고 금형가공시스템과 강민석 교수 등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