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30일부터 31일까지 대전 드림아레나(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제2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에 참가해 성과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개최한 ‘제2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성과포럼’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참여 지자체 및 대학, 기관, 기업, 학생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성과포럼은 ‘지자체-대학 협력으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참여 주체 간 다양한 정보 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기조강연,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토론회, 각 플랫폼 우수사례 발표, 신규 지역혁신플랫폼 설명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관련 행정 노하우 공유, 핵심분야 및 대학교육혁신 성과 발표, 실무자들의 실무 공유 및 전문역량 향상을 위한 강의와 토론 등이 이어졌다.
또한 각 플랫폼별 전시패널 및 부스를 설치해 우수성과를 전시 및 소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대 이수현 연구산학부총장이 참석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하면서 “앞으로도 지역대학이 양성한 인재가 지역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지역에 정주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원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이재선 단장은 이번 행사에서 핵심분야별 성과발표 세션 사회 및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의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 분야 주요성과에 대한 발표를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