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기획·주관 ‘300명’ 참여 의미 더해
경기 파주시가 ‘여기는 청소년이 행복한 파주’라는 주제로 지난 14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청소년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문화, 평화, 진로, 참여 4가지 테마를 주제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 하는 테마부스 △가족·친구와 함께 하는 청소년 사랑 걷기대회 등으로 꾸며졌다.
청소년 사랑 걷기대회는 운정호수공원과 건강공원을 잇는 총 3km 4개 구역으로, 각 구간에서는 코스 인증 스탬프 활동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청소년으로 기획단을 구성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기염을 보였으며, 기념식에서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 30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청소년 페스티벌로 나눠 진행됐다.
□파주시, 회계공무원 대상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교육
경기 파주시가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 구매를 적극 권장하고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시 및 산하기관 회계담당자 55명을 대상으로 12일~13일 이틀간 공공기관 사회경제 제품 우선구매 교육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의 이해 △공공구매의 필요성 △관내 사회적경제 제품 및 서비스 소개 등으로 이뤄졌다.
김은희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제품의 구매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파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해 136억 원의 사회적경제 제품을 우선구매했으며 우선구매 공공기관의 범위를 산하기관까지 확대하는 한편 올해 3월에는 민간부분 구매촉진을 위해 파주상공회의소-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맺기도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