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이재명 “윤석열,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후보”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이재명 “윤석열,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후보”

23일 청주서 윤석열 맹공…송영길 “윤 후보 본인이 가장 무능하고 불공정하다는 것 알아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3일 충북 청주고속터미널 선거유세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 대해 국민을 불안에 빠뜨리는 후보라고 공격했다.ⓒ독자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충북을 방문한 자리에서 경제를 강조하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국민을 불안에 빠뜨리는 후보”라고 공격했다.

이 후보는 23일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행한 선거 유세를 통해 “윤 후보의 정략적 안보 공약이 경제와 국가를 불안하게 만든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후보는 “국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안보”라며 “안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침략과 재난·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정략적으로 훼손해서는 안 된다. 생명이 달린 문제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를 겨냥해 “안보를 정략에 이용해서 경제를 망치고 나라를 망치는 일이 있어서는 절대 안 된다. 충청도에 사드를 배치한다느니 선제타격한다느니 하는 것은 경제를 불안하게 하는 일”이라며 “국민의 삶을 놓고 장난쳐서는 안 된다”고 윤 후보의 사드배치 발언을 집중 공격했다

특히, 미국의 분위기도 전했다.

이 후보는 “‘한반도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고 미국이 걱정한다. ‘한반도의 불안정이 다시 도래할 수 있다. 미국의 국익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하는 미국의 잡지도 있다”며 “오죽하면 (미국이)그러겠나, 이제 총풍·북풍으로 국가 경제가 망가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의 ‘공정한 국가’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 후보는 “국가는 공정한 질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지만, ‘신천지’ 종교인들 사이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면 검사해야 하는데도 오히려 나는 안 지킨다. 다른 사람이나 지켜라. 이게 공정한 사회인가”라고 윤 후보의 신천지 연루설 의혹을 공격했다.

이 후보는 ‘청년의 기회’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우리 세대는 고도성장 시대 기회를 누리면서 살았다”며 “이제는 경제를 살리고 기회 때문에 청년들이 싸우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동안 저는 성남시장, 경기도지사로 있으면서 95%이상 공약을 지켰다”고 경제 대통령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송영길 대표는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가진 선거 유세를 통해 윤 후보의 민주주의에 대한 소신에 의문을 던졌다.

송 대표는“검찰의 정치적 중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2020년도 총선을 앞두고 전국 검사장 회의서 윤 후보가 ‘검찰의 정치적 중립은 생명과도 같은 것이다. 정치적 편향을 갖는 것은 부패한 검사와 다를 바 없다’라고 말했다”고 했다.

송 대표는 “하지만 윤 대표는 총장 시절 국민의힘의 ‘국회선진화법’ 위반, ‘고래고기 환부 사건’은 수사를 안 하고, ‘부인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장모 부동산 투기 사건은 수사를 무마’했다. 오히려 청와대 압수수색 2번, 환경부장관 구속 기소, 산자부 장관 기소, 법무부장관 기소, 법무부장관 부인 기소, 청와대 정무수석 기소 등 민주당만 수사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업무 지시해 억지로 윤우진 사건을 수사한 그것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윤 후보는 공정과 정의를 표방했지만, 본인이 가장 불공정했다”며 “검찰 인사 불공정, 상대방만 공격하는 편향, TV 토론에서 (상대 후보의 질문에)제대로 대답 못 하고, 우기기만 했다”고 비난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