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는 18일 지역본부 중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농협 혁신에 필요한 올해 사업방향의 설정과 실천방안의 모색을 위해 ‘2022년 강원농협 업무보고회’를 했다.
이날 업무보고회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한 e-커머스 중심의 농축산물 판매사업 강화 ▲강원형 스마트농업 보급・확산 ▲농업인 영농활동 지원 확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청년조합원 증대 ▲디지털 업무환경 조성을 통한 업무효율화 추진 ▲ESG 경영 실천으로 농협의 사회적 책임 제고 등 농협 비전 달성에 필요한 핵심추진 과제 발표와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업무보고와 함께 농업인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청렴한 농협 · 신뢰받는 농협’ 구현과 20대 대통령선거 및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임직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준수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김용욱 농협강원지역본부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메가FTA로 농업・농촌의 여건이 점점 어려워 지고 있다” 며 “강원농협 임직원들의 모든 사업 역량을 결집하여 활력이 넘치는 농업・농촌을 조성하고 농축협의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