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2022년도 인제군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12일부터 2월 9일까지이다.
선발공고일(1월 12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 또는 그자녀(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다.
인제군은 지난해부터 대학교와 인제군 소재 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성적에 관계없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재학생의 경우 고등학생은 직전학년 성적이 학년석차 상위 20%범위, 대학생은 4.5만점 기준 평점 평균이 2.5점 이상이어야 인재육성기금운용심의회 심사를 통과할 수 있다.
다만, 예․체능 특기자는 직전 학년도에 도 공인대회 2위 이내 입상경력이 있거나 전국단위 공인대회 3위 이내 입상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단체전 입상자를 포함하며, 복학생의 경우 휴학기간 중에 입상한 경력까지 포함한다.
장학금 지급액은 1인당 대학생 35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으로 타 장학금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인제군은 올해부터 대학생 등록금의 현실을 반영해 당초 300만원에서 50만원을 증액하기로 결정했다.
대학생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기한 내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부서로 제출해야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근 인제군자치행정담당관은 “학생들이 입학금, 수업료 등 학업을 위한 생활비 걱정을 덜고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