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청년기본 조례 시행에 따라 ‘인제군 청년정책참여단’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인제군에 따르면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문제 및 청년정책에 대한 의제 발굴을 하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정책 발굴과 계획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22일까지이다.
인제군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참여단원들은 내년 12월까지 일자리창출, 자립기반, 문화예술분과 등 3개 분과에서 정책의제에 대한 서포터즈 역할과 정책 의제 발굴 등 청년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능동적인 정책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인제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이 의견이 정책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 30여 명을 선정해 참여단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단 지원신청서는 모집기간 내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며 신청서식은 인제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제군 기획예산담당관은 “지역 청년들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올해 인제군은 청년기본 조례를 제정했다”며“청년들은 지역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며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머물고 싶은 지역으로 만드는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