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운영하는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가 1차년도 성과평가 결과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전국에 권역별로 10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대학의 원격교육 활성화 및 미래교육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대학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강원대가 주관․운영하는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강원권역 원격교육 공동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컨소시엄 대학인 한림성심대를 중심으로 도내 13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LMS(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구축 지원 ▲강의제작 스튜디오(소형·중대형·하이브리드·다목적 멀티강의실) 구축 ▲공동 활용 콘텐츠 제작 등 원격교육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협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평가는 총 사업기간(5년) 중 1차년도(2020.11.~2021.3.)의 사업 운영 성과를 평가했다.
특히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진행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개발 실적 및 참여대학의 스튜디오 구축 지원 실적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주병 강원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장(강원대 교육혁신원장)은 “1차년도 사업운영 실적을 기반으로 강원권역에 질 높은 원격수업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플랫폼을 구축하여 도내 대학에서 수준 높은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