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12일부터 오는 6월 20일까지 40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내년 울진에서 열리는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상징물 공모는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으로 300만 경북도만의 화합과 스포츠 레저, 친절·관광 도시로서 울진군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특히, 마스코트의 경우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지역 울진의 이미지 부각을 위해 천연기념물 제217호인 산양을 모티브로 해서 응모해야 한다.
응모작품은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출품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와 경상북도 체육회 승인을 거쳐 6월 중 당선자를 발표하고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울진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울진군 도민체전추진단 방문 또는 우편(등기) 접수가 가능하며, 구호와 표어는 이메일로도 응모할 수 있으며자세한 문의 사항은 울진군 도민체전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찬걸 군수는 “친절체전과 관광체전으로 치러질 이번 대회를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겠다”는 의지와 함께, “이번 공모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지역 및 힐링 도시 울진을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