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실크로드학자 정수일 교수와 함께 하는 실크로드학교에서 올 여름, 터키 답사를 떠납니다. 중앙아시아와 페르시아 루트(이란) 답사에 이어 세 번째로 기획된 실크로드 답사로 이번은 <아나톨리아 루트>입니다.
정 교수가 직접 현지 인솔하며 특강도 이루어지는 이번 답사는 특히 좀처럼 가기 어려운 터키 동부를 포함, 중부와 서부를 관통하는 코스입니다. 이스탄불에서 터키 동부의 디야르바키르로 날아가 유프라테스 강을 타고 넴루트다이로 이동, 헬레니즘과 페르시아 문명의 융합을 보여주는 산상 영묘를 답사하고, 아브라함의 정취가 깃든 하란과 산르우르파를 거쳐, 호수의 도시 반과 노아의 방주가 안착했다는 아라라트 산을 답사합니다.
이어서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서 아나톨리아 문명박물관을 돌아보고, 고대 히타이트의 수도인 하투샤와 기암절벽의 동굴수도원이 있는 카파도키아로 향합니다. 새하얀 석회붕이 눈부신 파묵칼레에서 온천욕을 즐긴 후, 이오니아의 고대도시 에페소스로 이동하여 광대한 유적들을 답사하고, 이즈미르를 거쳐 터키의 거대한 옥외 박물관인 이스탄불로 돌아와 이틀 동안 인류 최고의 문화유적들을 감상합니다.
여행기간은 8월 1일에서 13일까지이며, 원래 신청 마감됐으나 개인 사정으로 포기하는 분이 생겨 참가자 세 분을 더 모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실크로드학교 홈페이지(http://www.silkroadschool.net/)를 참고하세요. 참가문의는 050-5909-9050 또는 sapi@toursapiens.com으로 받습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