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항 문화도시 조성사업 우수 콘텐츠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드림 빌드업(Dream Buildup) 프로젝트’는 포항문화재단 주최 ‘문화도시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서, 제1회 거리미술축제 송도동 송림솔숲에서 진행됐던 시민참여 손뜨개 공공설치미술에 이은 제2탄 ‘회색 도시를 컬러링하다’라는 타이틀로 다시 선보인다.
명작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내용을 기반으로 이색적인 체험과 친숙하면서도 특별한 거리 설치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드림빌드업 프로젝트 내용은 크게 틈새 갤러리 설치조각, 거리전시, 체험으로 분류된다.
세부내용으로는 △버려지는 장난감 레고블럭을 이용해 지진과 노후 등 오래된 상처로 갈라진 건물 외벽, 공간(틈새)을 치유(설치)함으로써 어린시절 향수와 함께 무미건조한 거리에 활력을 빌드업(Build up)하고 △폐 철옷걸이를 이용한 손뜨개꽃을 하늘 덮개처럼 꿈틀로 거리에 설치함으로써 친환경 메시지와 함께 문화예술로 융성하는 컬러풀 시티 포항을 위한 상생과 안녕의 기도로 꿈과 희망을 빌드업한다.
또 △지구 환경오염의 주범인 모든 생활 쓰레기들을 예술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패션을 만듬으로써 현대 소비사회에 대한 반성적 메시지와 함께 자원의 예술적 순환 가능성과 창조력으로 도시의 상상력을 빌드업 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꿈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