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지난 26일 경북 안동시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제16회 안동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이하 ‘총회’)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27일 광명시에 따르면 이번 총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기창 안동시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인 박승원 광명시장 △마리아 투르노 국제교육도시연합 의장대행 △한경구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등 국내·외 평생학습 관계자가 참석했다.
개회식에 이어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을 좌장으로 학습도시 단체장과 부단체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 시장단 원탁회의가 진행됐다.
시장단 원탁회의에서는 '변화의 시대,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해 우리는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속 가능함을 위해서는 지역에서 새로운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지역에서 시민이 시민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광명자치대학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연대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공공과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총회는 ‘전통에서 미래 교육을 보다-혁신, 전통 그리고 포용’을 주제로 28일까지 열린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