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2022년 1월까지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2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33일간 일정으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 일원에서 펼쳐지며 자원봉사단은 1일 320여명을 운용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자로서 엑스포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고 행사기간중 15일이상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며, 10명이상의 인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단체신청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2개 분야로 행사안내·운영지원·질서유지 등을 담당하는 일반분야와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통역분야로 엑스포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실비와 상해보험 가입이 지원되며, 고성군·속초시 지역은 자원봉사자 출·퇴근용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또한 엑스포에 참여한 모든 자원봉사자에게 참여증서를 제공하며, 우수 자원봉사자들에 대해서는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엑스포 조직위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고성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