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4일 코로나 블루 극복과 군민들 건강 증진을 위해 오늘부터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예천군 뚜벅이’ 참여자를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외부활동 감소, 실내 체육시설 운영시간 제한 등 신체 활동이 위축되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걷기 운동 실천 격려 차원에서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운동을 추진하게 됐다. 참여방법은 예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별도로 신청서를 제출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추천 커뮤니티에서 ‘예천군 뚜벅이’를 검색해 가입하면 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각자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다른 참여자들과 걸음 수 순위를 비교할 수 있으며 함께 순위 대결을 하고 싶은 10명 이상이 모여 동아리 신청 시 그룹을 제공해 동아리 결성도 가능하다. 군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걷기 운동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더욱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성공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걷기 운동은 심장병과 뇌졸중, 고혈압, 비만, 우울증 위험 감소 등 다양한 질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예천군 뚜벅이’ 프로그램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 건강 정보 제공, 걷기 좋은 길 추천 등 다양하게 구성해 질 높은 건강프로그램으로 추진하겠다”며 “걷기 운동에 흥미가 있거나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