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기획하는 ‘나만의 밀양 여행 코스 기획 공모전’을 연다.
29일 밀양시는 이번 공모전은 밀양의 주요 관광지, 카페, 식당, 숙박업소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한 자신만의 여행 코스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밀양의 숨은 관광 자원을 찾고, 새로운 여행 코스를 구성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 안내 등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 새소식 또는 고시·공고·채용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 서류는 참가신청서, 여행 코스 제안서, 여행 경비 내역,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동의서, 참가 서약서, 추천 장소 사진이 포함된다.
참가 방법은 가족, 친구, 단체, 나 혼자 여행 중 하나의 테마를 선택해 당일 여행, 1박 2일, 2박 3일 중 두 가지 일정으로 여행 코스를 기획하면 된다. 기획 코스에는 추천 장소별 최소 10매 이상의 사진과 여행 경비 내역이 포함된 제안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유로운 형식의 제안서(1000자 내외)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아 독창적인 여행 코스를 설계할 수 있다. 밀양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8일부터 29일까지며 시 관광마케팅담당 이메일(dalmi30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에 대한 심사는 제안서의 적합성, 흥미성, 참신성, 충실성을 두루 검토해 우수 코스가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13일에 밀양시 대표 누리집에 공고되며 개별 문자로도 통보될 예정이다.
밀양시는 최우수상 5개 팀에게 각 30만 원, 우수상 10개 팀은 각 20만 원, 장려상 15개 팀은 각 10만 원 등 총 30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효경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밀양을 방문하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밀양의 관광 자원을 새롭게 재발견하고 공유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여행 코스를 설계하면서 각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밀양의 매력을 소개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밀양의 관광 상품 개발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