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29일 오전 10시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제3차 실적향상 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연길 부시장이 주재했으며, 시 주요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표별 실적 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8월 말 실적을 기준으로 속초시의 시군 연계 정량 지표 79개 중 목표치 달성 추진 중인 24개 지표와 목표치에 미달한 19개 지표를 집중적으로 검토했다.
각 부서장은 현재까지의 추진 성과를 보고하고 연말까지 달성할 수 있는 예상 실적을 공유하는 한편 실적 저조 지표에 대한 문제점과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속초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목표치 달성 추진 중인 지표와 미달 지표에 대한 맞춤형 실적향상 대책을 신속히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목표 미달 지표에 대해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개최하여 지표별 문제점에 대한 심층 분석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실적 달성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정연길 부시장은 “자치단체 합동평가는 각 지표 담당 부서는 물론 전 부서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만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평가”라며 “연말까지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협력해 시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