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군은 민원 행정서비스 품격 향상과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반기 5회에 걸쳐 민원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를시행했다.
조사는 '처리기한 3일 이상인 법정민원'과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과정(전문성·친절성·적극성) △서비스 결과(공정성·대응성·신속성) △서비스 환경 등을 전문기관에 위탁해 평가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5회 조사 결과,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지난 2월 첫 조사에서 88.2점을 보인 이후 5회 조사에서 91.2점으로(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41%) 첫 조사 대비 3.0점 상승했다.
이는 매회 조사 결과를 전체 부서에서 공유해 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조치 결과를 점검하는 등 노력의 결실이다.
고흥군은 하반기에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를 5회(1000명)를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인의 서비스 불편 및 요구사항에 대해 적극 해소·개선해 나감으로써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은 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폭염대비 친절한수(寒水) 나눔 △민원배려 친절우산 대여 서비스 △전자민원센터운영 △건강관리 코너운영 △민원서류 작성 QR 비치 △외국인 민원서식 해석본 비치 △매주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