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은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과 '애니프리젠테이션'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BIAF2024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신인감독 발굴과 애니메이션 창작의 다양성 확보 및 애니메이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단편 애니메이션 제작을 꿈꾸는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소재 제한 없는 순수 개인 창작물로 파일럿 및 데모 작품을 제외한 완결된 이야기 구조를 가진 단편 애니메이션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제작지원 신청서와 콘티 및 스토리보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에는 총 6천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고, 심사를 통해 BIAF 2025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할 예정이다.
'애니프리젠테이션'은 웹툰, 만화, 영상,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의 제작구성안 및 발표를 통한 인재발굴과 현장 전문가와 교류의 장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애니메이션 관련 진학, 졸업, 취업, 창업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애니프리젠테이션 신청서, 발표자료(PPT)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부문은 소재 제한 없는 순수 개인 창작물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작품에는 총 6백만원의 상금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과 '애니프리젠테이션'의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BIA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AF 2024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5일간 열린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