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재첩축제와 함께하는 핫플레이스 스탬프 챌린지

핫플레이스 홍보와 재첩축제 관광객 유입 목표

경남 하동군이 12일부터 7월 9일까지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와 함께하는 하동 핫플레이스 모바일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는 2024년 지정된 하동군 핫플레이스 홍보와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의 관광객 유입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로 챌린지 주요 지점을 걷고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캐시워크 앱 다운 후 메인화면에서 팀워크에 접속 후 하동군 챌린지 참여를 선택하고 해당 챌린지 기간 내 앱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재첩잡기 체험. ⓒ하동군

스탬프 장소는 재첩축제 행사장인 송림공원과 2024 하동 핫플레이스 29곳 중 16곳으로 총 17곳이다. 나머지 핫플레이스 13곳은 북천 코스모스 축제에서 2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17곳 중 1곳이라도 방문한 참가자에게는 챌린지 종료 후 캐시가 배당되며 많은 곳을 방문할수록 더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 5월 민간 부문에서 22곳, 공공부문에서 7곳 총 29곳을 2024 하동 핫플레이스로 지정했다.

민간 부문에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브런치 메뉴가 있는 ‘계절열매’, 통창으로 초록빛 야생차밭이 보이는 ‘옥선명차’, 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반달곰과 함께하는 생태공원 ‘의신베어빌리지’, 건강한 한 끼와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농가 레스토랑 ‘지리산 대박터 고매감’, 하동 여행의 추억을 담은 기념품 가게 ‘빅페리컴즈’가 있다.

또한 진공관앰프 LP 음악실이 있는 감성 펜션 ‘악양별서’,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 있는 ‘카페 정서리’, 한옥에서 핸드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소소하당’, 드넓은 평사리 들판과 섬진강을 한눈에 담은 인생사진 명소 ‘스타웨이 하동’, 섬진강과 바다가 만나는 힐링 명소 캠핑장 ‘조개섬’도 포함됐다.

아울러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이 가득한 ‘카페 매너리’, 석양이 아름다운 노량대교 오션뷰 ‘카페노량’, 미스터트롯 정동원의 꿈과 열정이 담긴 공간 ‘우주총동원’,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농촌 체험 마을 ‘율이네 팜스테이’도 핫플로 지정됐다.

공공부문에서는 하동배 명품거리의 감성 카페 ‘카페 리화’, 야생차 풍경과 함께 녹차 족욕을 체험할 수 있는 ‘티카페하동’, 하동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소설 토지의 배경 속 ‘최참판댁 한옥호텔’, 수백 년 역사를 품은 아름드리 나무 ‘악양 축지리 문암송’, 600년 세월을 간직한 수호신 ‘옥종 청룡리 은행나무’가 선정됐다.

관광마케팅팀은 “이번 캐시워크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즐기고 하동 핫플레이스도 함께 방문해 하동을 맘껏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김동수

경남취재본부 김동수 기자입니다.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