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등 국내·외 100여개 사 참가 혁신제품 공개
뷰티&헬스케어 분야 전문 전시회 '2024 뷰티&헬스케어쇼'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주제로, 인천시 주요 전략산업인 뷰티산업과 이와 시너지를 이루는 헬스케어산업까지 폭넓게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메이크업, 에스테틱케어, 디지털케어, 웰니스 등 관련 분야 국내·외 100여개사가 참가해 혁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인천 의료·웰니스 관광 특별관 '웰메디페스타'도 동시 개최돼 건강과 정신의 아름다움을 위한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2024 뷰티&헬스케어쇼'의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시회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코리아컵 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 19일부터 5일간 열려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열우물경기장에서 '2024 NH농협은행 인천코리아컵 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및 인천소프트테니스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 11개국 25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남녀 개인단식 및 개인복식, 단체전, 혼합복식 등 총 7개 세부 종목으로 구성됐다.
모든 경기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경기 마지막 날에는 결승전과 함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유정복 시장,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 만나 협력 논의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개교 10주년을 맞아 한국에 방문한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이 11일 유정복 인천시장과 만나 지원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만남에는 워싱턴 미국캠퍼스 총장 및 특별보좌관 메건 힐리(Megan Healy) 외에도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켈리 정(Kelley Chung) 입학처 및 정부협력처 겸임처장이 함께 했으며,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김종환 투자유치본부장이 배석했다.
워싱턴 총장은 유정복 시장에게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10주년 기념행사를 소개하고 그간 한국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현했다. 이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캠퍼스 확장과 연구소 개소 등 확대 운영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법학석사(LLM) 과정 신설 등 인천지역 인재 발굴과 경쟁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 10주년 기념행사 또한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iH, 17일부터 인천 구간 드림로 하부통로 박스 교통통제
인천도시공사(iH)는 드림로~ 국도39호선 간 도로확장공사로 인한 드림로 하부통로 암거 2개소의 통행차단을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림로~ 국도39호선간 도로확장공사는 검단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택지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해당지역 간선시설의 확충을 위한 사업으로, 확장공사에 필수적인 우회도로 설치를 위해 통로암거 일부구간의 사용이 불가해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이에 iH는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계양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안전시설 및 교통 우회 안내 시설물 설치 등 우회도로 안내를 위한 단계별 교통처리계획을 수립했으며,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