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번·㎡당 가격 지도 위에 시각화…광역시 최초 사례
인천광역시는 오는 29일부터 63만여 필지의 개별공시지가 정보를 '인천시 지도포털'에 시각화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간 텍스트 형식으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지번과 ㎡당 가격을 지도 위에 시각화한 것으로 광역시 최초 사례다.
개별공시지가는 군수·구청장이 조사한 23개 토지특성을 국가에서 결정한 표준지와 비교해 산정하고 토지소유자 등 의견수렴을 거쳐 결정·공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될 정보는 ▲용도지역 ▲토지이용상황 ▲형상 ▲도로 접면 등 주요토지 특성과 ㎡당 가격으로 '인천시 지도포털'의 연속지적도에 시각화해 공개한다.
'인천시 지도포털'은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연속지적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행정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연수구, 송도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조성…7월 개장
인천 연수구가 송도국제도시 내 혜윰공원(송도동 199-2번지)에 반려견 놀이터를 오는 7월가지 조성한다.
구는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위해 총사업비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인천에서는 최초로 2만7976.2㎡ 규모의 근린공원을 인천시 조례상 반려동물공원으로 변경해 조성한다.
이 놀이터는 반려견의 체격별로 대형견(2218㎡)‧중형견(1325㎡)‧소형견(1288㎡)‧프리존(962㎡)으로 구성되며, 공원 이용자에게 각종 편의 제공을 위한 휴게시설도 구축될 예정이다.
□인천시티투어, 5월 맞이 통큰 이벤트 진행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1일부터 3일까지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모든 이용객 대상 순환형 노선을 60% 할인하고, 4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 및 동반탑승객을 대상으로 순환형 노선 70%할인, 8일부터 10일까지 부모님 및 동반탑승객 대상 순환형 노선 70%할인 등 통 큰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스승의 날'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엽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역 아티스트들이 그린 인천명소 엽서를 제공한다.
인천시티투어가 배포한 감사의 글이 담긴 엽서를 받아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가 출발하는 장소인 인천종합관광안내소(송도)를 방문한 탑승객에게는 순환형 노선 6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시티투어 탑승객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헌 우산 가지고 오면 바다노선 티켓을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추진하고, 탑승객들이 가져온 헌 우산은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의 '공유우산 프로젝트'에 기부돼 환경을 지키는 자원순환 활성화에 쓰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티투어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