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다음달 8일 '2024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 보유 우수 뷰티기술 설명회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당일 낮 1시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지원하는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개발 사업'을 통해 도출된 경과원의 연구개발 성과를 바이오 기업에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바이오산업본부의 연구 및 지원기술 소개를 시작으로, 뷰티 세미나와 바이오 우수기술 소개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뷰티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이도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책임이 '기능성 화장품 산업분야의 최신 연구개발 동향 및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남개원 서원대학교 교수가 '최신 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와 K-Beauty 이슈'를, 이경구 피부 기반기술 개발 사업단 실장이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기술 개발사업'을 주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예정인 바이오 우수기술은 △박새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미백 및 주름 개선용 조성물 △다래 추출물을 이용한 발모 촉진 또는 탈모 억제용 조성물 △아그배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보습용 조성물 등 3가지이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과원이 보유한 우수 뷰티 소재와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K-뷰티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해외 진출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