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 전광훈 지지 호소 "공산당 마귀 때려잡자"

[전문] 이영훈 담임목사, '극우' 전광훈 목사 지지 발언

국내 최대 교회 중 하나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이영훈 담임목사가 극우 세력으로 분류되는 전광훈 목사와 자유통일당 지지 발언을 했다.

19일 유튜브 극우채널 <신의한수>가 올린 동영상 목록을 보면, 지난 17일 올라온 '자유통일당 지지선언! 전광훈 목사와 함께한다! (이영훈 목사)' 편에서 관련 발언이 확인됐다.

이 목사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통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당 개소식에 참석해 이미 철지난 프로파간다로 이해되는 '공산주의 빨갱이 박멸'을 위해 전 목사를 지지하자고 참석자들에게 호소했다.

이 목사는 "이땅에 주사파가 들끓고 공산주의로 빨갛게 물들어가는 이 때에 자유통일당이 특별히 주사파를 타파하기 위해서, 공산주의를 뿌리뽑기 위해서 사명을 갖고 세움받을 것을 감사드린다"며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성령 충만해서, 공산당 마귀를 때려잡고 하늘의 역사를 이루어서 복음통일 이루는 역사를 이루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이어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이 정신적으로 굉장히 좌파 주사파 사상에 의해서 많이 물들어 있고 좌경화되고 있다"며 "우리 크리스찬이 깨어 일어나야 한다. 공산주의를 멸해야 한다. 공산주의를 멸해야 이 나라가 산다"고 주장했다.

이 목사는 특히 공산주의와 싸움에서 개신교도가 앞장서야 한다며 그 '선봉장'으로 전 목사를 들었다.

이 목사는 "십자가 복음만이 위대한 승리의 기적이고 십자가 복음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성령 충만의 은혜"라며 "성령 충만 받아서 십자가의 능력으로 공산주의 주사파를 때려잡고 주님의 은혜 가운데 진정한 자유통일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 기도하고 영적 전쟁에서 날마다 승리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이 공산주의와의 싸움에서) 우리 선봉장으로 전(광훈) 목사님 세우셨는데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루게 하실 줄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 목사는 이어 참석자들에게 함께 기도를 권유했다. 이어 이 목사는 주기도문을 외며 이 자리에 참석한 전광훈 목사, 장경동 목사 등과 함께 '공산주의를 때려잡자'고 했다. 이 목사의 이 같은 주장이 나올 때마다 참석자들은 "아멘!"을 외치며 이 목사 발언을 환호했다.

이미 1990년대 소련의 붕괴로 공산주의가 설자리를 잃은지 오래여서 이 목사의 이 같은 발언은 시기적으로 철지난 주장으로 이해된다.

더 큰 문제는 이 목사가 지지를 호소한 전 목사가 '하나님 꼼짝 마라'는 등의 발언으로 개신교가 절대시하는 야훼의 신성을 모독한 데다, 이미 주류 개신교 세력으로부터 '이단'으로 낙인 찍힌 인물이라는 데 있다. 한국 최대 교회 목사가 공개적인 자리에서 이단자를 지지하자고 신도들에게 권유한 꼴이라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내용에 관해 이 목사는 18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창립 65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에게 "어떤 행사가 진행되는지도 모르고 갔다가 떠밀려서 이야기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목사의 주장을 뜯어보면 이 같은 해명은 거짓으로 읽힌다. 이 목사는 '공산주의와 싸움에 개신교가 앞장서야 하고, 따라서 싸움의 최전선에 있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자'는 뜻을 명확히 참석자들에게 밝혔다.

이해를 위해 이 목사 발언 녹취록 전문을 덧붙였다.

▲이영훈 순복음교회 담임목사가 16일 자유통일당 중앙당 개소식에 참석해 전광훈 목사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이후 이 목사는 전 목사(사진 가운데)와 함께 기도문을 외웠다. ⓒ유튜브 <신의한수> 화면 갈무리

여러분, 따라하세요. "예수한국" "성령충만" "복음통일."

저는 월남가족이다. 우리 할아버님께서 북한 공산당을 대적하기 위해서 신앙의 자유를 지키고자 월남하셨다. 어릴 때부터 저에게 하신 말씀은 '공산주의가 들어오면 나라가 망한다. 나라가 망하는데 제일 먼저 공산주의로 인해 핍박받고 교통받는 것이 교회가 될 것이다. 저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기독교 신앙이다.'

여러분, 이론적으로는 자본주의가 공산주의 이길 수 없습니다. 예수의 십자가만이 공산주의를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이땅에 주사파가 들끓고 공산주의로 빨갛게 물드어가는 이 때에 자유통일당이 특별히 주사파를 타파하기 위해서, 공산주의를 뿌리뽑기 위해서 사명을 갖고 세움받을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성령 충만해서, 공산당 마귀를 때려잡고 하늘의 역사를 이루어서 복음통일 이루는 역사를 이루어야 할 것입니다. (아멘!)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이 정신적으로 굉장히 좌파 주사파 사상에 의해서 많이 물들어 있고 좌경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크리스찬이 깨어일어나야 합니다. (아멘!) 공산주의를 멸해야 합니다. (아멘!) 공산주의를 멸해야 이 나라가 사는 것입니다.(아멘!)

십자가 복음만이 위대한 승리의 기적이고 십자가 복음을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성령 충만의 은혜입니다. 성령 충만 받아서 십자가의 능력으로 공산주의 주사파를 때려잡고 주님의 은혜 가운데 진정한 자유통일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 기도하고 영적 전쟁에서 날마다 승리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멘!)

우리 선봉장으로 전 목사님 세우셨는데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루게 하실 줄로 믿습니다. (아멘!)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 3,000원
  •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이대희

독자 여러분의 제보는 소중합니다. eday@pressian.com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