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지난 2020년도 추진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문화도시 갤러리 Part1: 오케이속초, 2020'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하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속초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낸 결과물로 ‘문화도시 속초’로 가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한편 전시회는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에 대한 소개와 시민문화활동가 100인 및 속초 시민들과 함께한 다양한 사업들 중 대표적인 사업들을 선별하여 기존의 평면적 전시가 아닌 좀 더 생동감 있게 입체적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속초의 음식과 음식점을 소개하는 '마숩다! 속초' 책자, 속초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소식지 '오케이 속초'를 비롯하여 속초를 대표하는 굿즈 개발을 위해 만든 시제품, '속초아트켈렉션'을 통해 수집한 속초 문화예술인의 작품, 속초의 현재 모습을 기록한 사진과 속초 스타일의 휴먼북 '속초인물수첩'까지 다양한 형태의 전시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시는 속초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오는 3일부터 9일까지(월요일 휴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며, 코로나-19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속초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속초시민과 함께한 1년간의 다양한 모습과 결과물, 순간순간의 기록을 한자리에 모으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과정이었다. 전시회를 통해 속초에서 태동하는 시민의 힘을 느껴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문화도시 속초’를 향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와 관련한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문화특화지역추진팀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