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실에서 카카오모빌리티(대표이사 류긍선), 알에스솔루션즈(대표이사 김형욱)와 시 공영주차장 정보화 연계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의 공영주차장 운영 노하우와 모바일 기반 스마트 주차 플렛폼의 혁신기술 공유(카카오 T 등)를 통해 오는 16일부터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이용시 모바일 결제 및 무정차 출차(하이패스처럼 결제하는 방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카카오 T 모바일 앱 가입자는 국민 2700여만명으로 사용자 접근성 편리 및 이용 편의 제공 등 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은 대포 및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무인화 사업 추진했으며, 행정안전부 감면 비대면 시스템 연동을 통한 경차 및 친환경자동차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지난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사전 예방을 위한 비대면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추진했으며, 그 결과 주차관제 전문기업인 알에스솔루션즈 및 카카오모빌리티와 혁신기술 공유를 통한 무정차 출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국내 유일의 이기종(제조회사가 다른 주차관제 장비) 통합솔루션 보유업체인 알에스솔루션즈가 사업에 참여해 성공적인 무인화사업 추진이 가능했으며, 사업예산도 절감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병광 이사장은 “속초시를 찾는 많은 관광객 들에게 최신시설 제공,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 결제서비스 다양화 등을 통해 만족도 향상에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