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가 학생부종합전형의 면접에 대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는 영상을 제작해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수험생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북대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면접 준비가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면접 동영상을 제작, 대학의 메인 홈페이지 및 입학정보 홈페이지에 업로드 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누구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유튜브에 '수시면접,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란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해 전국의 고등학교에 안내했다.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10분 분량으로 전북대 학생부종합전형의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대학의 제시문항에 대한 질문과 답변, 학교생활기록부 등의 제출서류에 대한 면접 형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면접의 잘 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를 비교·제시함으로써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진행자가 면접 가이드 역할을 하는 V-로그 형식을 구성해 면접의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조언하고, 면접 시 유의사항도 전달했다.
전북대 홍철운 입학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특히, 고교생 눈높이에 맞춰 구성해 준비했다"며 "10분만 할애하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는 24일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12월 7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2단계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