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기관 및 업소 방문시 ‘클린강원패스포트’ 인증시 마다 개인에게 지급된 포인트가 5일부터 클린강원패스포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8~9월 인증 포인트까지 합산돼 지급된다고 밝혔다.
해당 포인트는 앱 회원가입자간 누구에게나 양도 가능하다.
5000 포인트 이상부터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10배 빠른 역학조사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강원도형 전자출입명부 ‘클린강원패스포트’의 개인 이용자가 현재 약 25만 명을 넘고 있다.
또 ‘클린강원패스포트’가 설치된 기관, 업소가 약 6800개(의무시설 3300, 자율시설 3500)가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원도 관계자는 “자율가입시설이 의무대상시설을 초과한 점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도를 비롯한 17개 시·군, 정부기관, 대학교, 병원 등 311개의 공공기관을 비롯해 음식점, 커피숍, 노래방, 장례식장, 예식장, pc방,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위험할 수 있는 실내 시설 등 많은 곳에 설치돼 동선자 파악에 한층 용이해 진 것이다.
또 휴가 군인의 안심 여행 지원을 위해 군과 협의해 동선 추적이 용이한 클린강원패스포트 가맹업소 정보를 제공하고 가맹업소 위주로 이용토록 협의해 확진자 발생시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클린강원패스포트 앱은, 전자출입기능 뿐 아니라, 군인우대업소, 지역상품권 가맹업소 등을 별도 표시해 안심하고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