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공동체 건설을 꿈꾸며 지역교육 정책개발과 마을교육 생태계 활성화를 모색해 온 전북지역교육연구소(대표 이미영)가 오는 14일 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총 4회에 걸쳐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교실' 주제로 제3차 겨울학교(교장 이미영)를 개설한다.
참가 대상은 교원, 마을교육활동가, 지역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장소는 전북청소년교육문화원 교육실에서 열린다.
겨울학교는 1강 지역과 우주 과학의 융합수업 방법 안내를 시작으로 2강 지역교육 중학생 워크북 '농생명산업수도 전북' 집필진의 농생명산업수도 전북 읽기 강의, 3강 전북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전북형 미래직업과 지역 특성화 콘텐츠 소개, 4강 교육협력 중간지원조직, 농촌유학마을 등 지역교육 현장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학교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전북의 지역성과 정체성을 강화해 지역교육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 문의는 전북지역교육연구소(06 3)905-0218)로 하면 된다.
이미영 대표(전북지역교육연구소)는 "이번 겨울학교 운영을 통해 교원뿐 아니라 마을교육활동가들의 전문성을 향상하여 지역 연계 교육과정 개발과 지역기반 진로직업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지역과 함께 하는 전북지역교육 발전의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