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역점 사업인 '2024 속초 워케이션 :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을 오는 11월 29일까지 1000여 명 모집을 목표로 본격적인 하반기 운영에 들어갔다.
상반기에 추진된 2024 속초 워케이션 사업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 5개 숙박권역을 거점으로 운영됐으며, 연인원 1006명이 참가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견인하고 참가자의 호응속 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약 1개월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새롭게 선보이는 하반기 워케이션 사업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과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지원금액을 확대하여 참여자의 부담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였다.
속초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워케이션 사업은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에서 진행된다. 먼저 ‘호텔 마레몬스’는 속초시 및 인접 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기관 근로자, 개인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는 속초시 및 인접 시군(인제, 고성, 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한편,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에서 진행된다.
이병선 시장은 “지난해 우리 시 워케이션 사업이 강원지역 선호도 1위에 올랐던 만큼, 남은 하반기 사업도 잘 추진하여 더욱더 많은 사람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볼 것”이라며 “속초시는 생활인구 증대 및 관광 체류 시간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워케이션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