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이 오는 9월부터 운영되는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 사회공헌프로그램 ‘숲으로(秀PRO)’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숲으로(秀PRO)’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몰입 등 각종 중독의 위험에 노출된 아동 ․ 청소년들이 백두대간으로 둘러 쌓인 하이힐링원에 머무르며 중독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고, 하이힐링원이 자체 개발한 체험활동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숲으로(秀PRO)’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 행위중독 예방교육 ▲ 산림체험교육 ▲ 지역 명소 탐방 등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아동 ․ 청소년으로, 행위중독예방 프로그램 취지에 맞춰 전국 폐광지역 7개시 ․ 군 소속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를 우선 선정한다.
모집규모는 1,500여명이며, 참가기관에게 프로그램, 숙소, 식사, 시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참가기관의 일정에 따라 1박2일형과 2박3일형 중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재단담당자 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내달 9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편, 하이힐링원은 2023년부터 2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우수 웰니스 관광지(힐링/명상 부문)에 선정되며 청정 산림자원을 활용한 치유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