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대중)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이희제 본부장)는 19일 송호대학교 본관 3층 평생교육원에서‘지역 대학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RISE체계(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전환을 대비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희제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과 이경중 송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시뮬레이션 센터 구축 ▲교육환경 개선 지원 ▲혁신인재지원금 및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 ▲학과 운영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경중 송호대학교 총장은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송호대학교의 실무 맞춤형 교육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대학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제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헬스케어융합과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인력 양성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 특화산업 분야에의 발전에 기여하고 송호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적극 지원하며 상생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