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임계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용산)는 13일 임계면 복지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700명을 모시고 임계면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옥란) 주최로 ‘임계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경로잔치는 지역 내 7개의 여성단체들로 구성된 임계면여성단체협의회가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스런 삼계탕을 마련, 대접하고 정선아리랑 동아리인 머루다래팀(회장 전순녀)과 임계면 주민자치회 노래교실(회장 서미자)에서 즐거운 공연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지역 주민과 어르신들께 사회복지서비스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임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용산, 민간위원장 최종길)을 비롯한 총 7개의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를 함께 준비했다.
복지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도모하고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용산 임계면장은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통해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 내 여러 복지 자원들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주민자치를 통해 지역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