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2024 양양군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이 13일 오전 10시 양양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양양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양양중·고등학교 학생 15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소년 정책제안·실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양양중학교 학생 13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및 시설의 개선사항을 건의하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설로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양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 정책·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양양군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안, 지역사회 내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을 하는 기구이다.
양양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개선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는 기구이다.
이번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에서는 올해 공개모집 등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자치위원 28명의 자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명함으로써 리더십을 기르고 책임감을 심어주며, 특히 지난 한해 왕성한 활동으로 청소년자치발전에 기여한 2023년 청소년자치위원 2명에게는 양양군수 표창을 수여한다.
임명된 청소년자치위원들은 연말까지 청소년 참여·인권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