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18일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자원봉사 단체,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자원봉사 릴레이 정선군 출발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출발식에 이어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군의장, 최영수 정선소방서장, 박종범 NH농협 정선군지부장,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군노인요양원에서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으로 어스신들과 함께하는 잔디 인형 만들기를 진행했다.
센터는 릴레이 자원봉사 출발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40개 단체 8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고향 정선을 위해 다양한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 기간 중 봉사활동과 아울러 자원봉사 단체들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단체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단체들이 서로 릴레이기를 인계·인수, 농촌일손 돕기, 밑반찬 지원 활동, 집수리, 정선5일장터 안내 등 봉사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지역 내 각급 기관 단체장들이 참여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서약을 통해 사회지도층의 솔선수범 권장 및 범 군민 자원봉사 참여 붐 조성을 위해 참여 기관단체장과 봉사단체 대표 등이 참여해 농촌일손 돕기 연합활동으로 릴레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수혜자와 소통하며 책임감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계신 봉사자 여러분은 가장 위대한 사랑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우리가 함께 살고 있는 사회가 이웃을 돕고 사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