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이 지역 향토음식 및 전략식품과 더불어 다양한 맛의 개발을 목적으로 2023년 무주 외식상품 메뉴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사업주가 무주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에서 영업 중이거나 외식산업 창업을 하고자 하는 자로서 외식업 관련 전문 용역사와 함께 새로운 메뉴 개발 진행 및 출시가 가능한 총 5개 업소를 모집할 예정이다.
다만 식품위생법 등에 의한 행정처분 업소나 세금 체납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주나 예비창업자는 오는 17일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기재하여 각 읍 · 면 산업팀에 신청하면 되고 오는 4월 대상업소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업소는 기초자료조사에 이어 무주 향토음식, 천마, 머루, 호두 등 무주 전략식품을 활용한 기존 메뉴의 업그레이드, 신 메뉴 개발과 레시피 전수 및 교육, 영업환경 개선 및 홍보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이은창 농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무주의 정과 멋이 담긴 새로운 메뉴가 개발 출시되어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외식업소에 외식, 여행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식품산업 전략의 마련으로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먹거리개발에 의지가 있는 업주와 예비창업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고문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푸드플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